블로그 글을 쓰기 위해 키워드 선정에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 마세요
저는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는 블린이 입니다.
블린이는 여러 가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1. 블로그 글을 많이 늘려야되는데..
2. 어떤주제로 글을 써야 유입이 많아질까?
3. 돈이되는 주제는 보험, 대출 이런 글들인데 혹시 저품질에 걸리지는 않을까?
4. 돈이되는 주제는 내가 아는 정보가 별로 없는데.
5. 글을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될까?
6.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글을 쓰고 있지?
저 블린이는 저런 고민들을 매일 해가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고민들을 하고 있는 저에게 한줄기 희망이 되는 유튜브를 보고서 이런 고민들을 조금이라도 덜어보고자 글로 남겨 놓고 싶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유튜브 내용 결과는 블린이는 위와 같은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로써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 글을 읽는 사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유는 내 글이 사람들의 마음 사로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내가 쓴 글을 끝까지 읽으면서 조금이라도 더 긴 시간을 체류하게끔 하는 것입니다. 또한 내 글을 일으면서 마음을 빼앗을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블린이는 아직 그런 능력이 없습니다.
정보성 글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필요한 정보를 또는 앞으로 필요하게 되는 정보들을 생각에 흐름을 예상하며 계속 전달을 하면서 글을 이어나가야 하는 힘이 필요할 텐데 아직 블린이는 그런 힘이 부족합니다.
또한 홍보성 글은 아직 이상품에 대한 관심은 있으나 확신이 부족한 상태에 있는 대상이기 때문에 이런 대상으로 하여금 내 글을 읽고 마음을 돌릴 수 있는 글에 힘이 필요한테 그런 글의 힘이 블린이 한테는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두 가지 글의 흐름을 부드럽게 끌어갈 수 있는 힘과 상대방으로 하여금 글을 읽음으로써 상품에 대한 호기심에서 확신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힘들 키우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에 말한 것을 키우기 위해 블린이가 해야 할 것은
글을 쓰는 것입니다!
글을 쓸 때는 여러 고민들 노출이 많은 키워드, 단가, 글의 시작
이런 것들에 대한 고민은 잠시 접어두는 것이 좋다가 결론입니다.
글을 그냥 많이 쓰자 가 결론인데 그러면 어떤 주제로 써야 할까요?
아마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는 주제로 글을 쓴다면 글이 잘 써지는 것은 경험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글이라는 게 어렵다면 잘 알고 있는 주제로 상대방과 대화하는 것은 어떤가요?
모르는 주제를 가지고 대화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한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매일매일 주제를 몇 가지씩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는
지금 이 순간에도 여러분이 검색을 통해 제 글에 들어오게 된 것처럼 검색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예를 들어 한 가지를 에버랜드를 주제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어제제가 에버랜드를 가려고 입장권에 대해서 궁금해서 검색을 하였습니다.
생각에 흐름은..
1. 에버랜드 입장권
2. 에버랜드 종일권 예매
3. 에버랜드 오후권
4. 에버랜드 할인카드
5. 에버랜드 현장 할인
저 블린이는 에버랜드를 가기위해 위 순서로 검색을 하였습니다. 이 흐름대로 글을 쓰겠습니다. 에버랜드를 가기 위해서 입장권 종류를 검색했을 때 시즌권과 종일권 오후권 정도로 크게 나눌 수 있었습니다.
시즌권은 1년 동안 계속 이용할 수 있지만 종류가 주말이 가능한 것과 주말이 가능하지만, 성수기에 이용 못하는 종류 또는 아예 평일만 가능한 것들이 있었지만 제 상황상 에버랜드를 그렇게 많이 갈만한 상황은 아니기에 시즌권은 패스~
종일권도 할인카드를 사용하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지만 오늘 도착하는 시간은 고려하였을 때는 오후권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 오후권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오후권은 할인이 가능하지만 이미 할인이 들어간 상품이기에 다른 내용으로 중복할인은 불가능하고 할인 카드를 이용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인터넷 예매는 불가능하였습니다.
현장에서 할인카드를 제시해 가능 여부를 확인해 구매를 할 수 있었지만 당사자 1인만 할인이 가능하기에 한 장밖에 구매를 못했습니다.
나머지 오후권은 네이버 스토어, 쿠팡 등에서 예매가 가능하지만 구매 후 문자로 QR코드를 받기까지 약 20분 정도가 소요되기에 입구에 있는 저로써는 적합지 않았습니다.
결국 에버랜드 앱을 다운로드하여 구매하기로 결정하였고 앱으로 32000원 결제 후 즉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위 내용이 검색을 통해서 결과를 얻어낸 결과 임으로 위와 같은 스토리 흐름을 가지고 글을 쓴다면 지금 당장 인기 키워드를 쓰는 것 단가가 좋은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쓰는 것보다 글 쓰는 능력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식으로 생각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당장 키워드를 찾아 글을 쓰는 게 더 도움이 될지 유입을 늘릴 수 있을지는 자신의 능력에 따라 많이 좌지우지되는 블로그라는 것을 볼 때는 글을 쓰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많은 글을 써보는 것이 앞으로 오래오래 글을 쓰기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라는 누구도 부정하지는 못할 것이라 생각됩니다.